이천 도자기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함께 하다
이천 도자기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함께 하다
  • 김현옥
  • 승인 2020.11.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도자 문화 마켓 포스터(사진제공=이천시청)
이천 도자 문화 마켓 포스터(사진제공=이천시청)

[이천=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대한민국 대표 도자도시이며 유네스코 창의도시인 이천에서 오는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함께하는 '이천도자문화마켓'이 열린다.

이천의 수공예 도예공방 140여 곳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천 도자기 상권에 힘을 북돋으며, 친환경 이천도자기 제품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범국민적으로 홍보하고자 이천시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함께 추진하는 행사다.

이천의 대표적 도예마을인 사기막골 도예촌과 예스파크 그리고 이천에 소재한 공방들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도자기 할인 판매는 물론 도자물레체험, 버스킹 공연 등 이천의 가을 정취와 도자문화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넘쳐나는 일회용품, 폐플라스틱을 줄이고 탈플라스틱 일상을 권장하기 위한 '친환경 도자 식기 사용 캠페인'이 부대행사로 열린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는 흔히들 대기업, 백화점, 쇼핑몰에서만 진행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천의 도자기 공방들도 참여하여 할인행사를 통해 이천도자식기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수도권과 가까운 이천에서 무르익는 가을 정취를 가족과 함께 만끽하며, 이천 도자기 체험에 빠져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도자문화마켓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공식홈페이지( www.icmarket.or.kr )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