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아이스팩 '아파트 현장 홍보단'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별내동, 아이스팩 '아파트 현장 홍보단' 간담회 개최
  • 김현옥
  • 승인 2020.11.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팩 아파트 현장 홍보단 간담회(사진제공=남양주시)
아이스팩 아파트 현장 홍보단 간담회(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은 지난 13일 대규모 공동주택(아파트)에서 배출되는 아이스팩을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수거하기 위해 민-관으로 구성된 아이스팩 '아파트 현장 홍보단'의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대규모 34개 아파트 단지의 통장, 관리사무소장, 입주자대표, 그리고 각 아파트별 전담 매칭 공무원 등 아파트 현장홍보단원 70여 명이 참석하여 아이스팩 배출량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아파트 아이스팩의 수거 활성화와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홍보단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장종기 생활자치과장은 “생활쓰레기를 20% 감량하는 것, 그 중에서도 사용 비중이 늘고 있는 아이스팩의 수거와 재사용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더 미룰 수 없는 중요한 과제”라고 말하며 “앞으로 아파트 현장 홍보단이 아파트 아이스팩 수거를 위한 주민 홍보, 수거 편의성 증진 등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이스팩 아파트 현장 홍보단은 시청 팀장급 공무원과 아파트 단지를 1:1로 매칭하여 통장과 아파트, 공무원이 한 팀이 되어 아이스팩 수거 주민 홍보와 효율적인 수거 협조, 의견 수렴 등을 유기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