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전력사용량 파악해 독거어르신 돌본다
춘천시, 전력사용량 파악해 독거어르신 돌본다
  • 김현옥
  • 승인 2020.11.19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청
춘천시청

[춘천=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춘천시는 오는 11월 20일 접견실에서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와 ‘독거어르신 돌봄 시스템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독거어르신 돌봄 시스템’은 전력사용량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통해 독거어르신의 움직임과 온·습도, 화재 감지, 유해 가스 등의 생활안정정보를 보호자와 사회복지사 등에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춘천 내 독거어르신에 대한 돌봄이 획기적으로 바뀔 전망이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시는 독거어르신 대상을 선정하고 관리하며, 관계기관과 주민 협조체계를 만든다. 한국전력강원본부는 돌봄 사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보를 시에 제공하게 된다. 시는 우선 올해 10가구 대상으로 기술 검증을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후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2021년까지 약 100가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협약식은 20일 10시 춘천시장 접견실에서 진행되며 이재수 춘천시장과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돌봄서비스 시스템이 구축되면 독거어르신들이 좀더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기업과 지자체가 지역사회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 내 독거어르신 총 11,641명 중 기초 수급을 받는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은 3,659명으로 약 30%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