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도시개발대응 생물서식처 조성사업 '자연환경대상 최우수상'
춘천시, 도시개발대응 생물서식처 조성사업 '자연환경대상 최우수상'
  • 김현옥
  • 승인 2020.11.2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청
춘천시청

[춘천=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춘천시의 자연환경보전 사업이 자연환경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최근 (사)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20회 자연환경대상에서 ‘우두동 도시개발대응 생물 서식처 조성사업’이 최우수상(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연환경대상은 자연환경 보전과 복원에 대한 국민 참여의 기회를 높이고 지역 환경을 개선시키는 활동을 통해 자연환경보전과 복원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이다.

이번에 최우수상으로 뽑힌 우두동 도시개발 대응 생물서식처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6억원으로 2018년 4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됐다. 양초교와 강원도 재활병원 사이에 위치한 농산물원종장 철거지를 복원해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할 수 있는 생태계로 바꾸는 사업이다.

현재 생태핵심지역, 생태완충지역, 생태이전지역 등으로 나눠 생태수로및 텃새서식숲, 참나무복원숲, 생태습지, 생태놀이터 등이 조성돼 있다. 또한 2019년도부터는 소양초교 학생과 주민들이 참여하는 생태마당 유지관리와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을 벌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은 생태서식지 조성뿐만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수상에 중요한 항목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생태서식지를 훌륭히 가꾸고 관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환경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오는 27일 오후 4시 (사)한국생태복원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