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퍼블릭마켓 입점 업체 추가 모집
여주시, 퍼블릭마켓 입점 업체 추가 모집
  • 김현옥
  • 승인 2021.02.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블릭마켓(사진=여주시)
퍼블릭마켓(사진=여주시)

[여주=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봄 시즌 도예산업 발전을 위해 운영 중인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내 퍼블릭마켓 도자기 판매장과 함께 할 입점 공급업체 추가모집에 나섰다.

대상은 여주시에 주소 및 사업자 소재지를 두고 도자기를 직접 생산하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사업자다. 공고기간은 오는 2월 10일부터 3월 4일이며 접수는 3월 8일부터 3월 12일까지다. 이후 공정한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4월 초‧중경부터 입점하게 된다.

모집분야는 생활 도자기류, 도자기 공예품, 차 세트 등 업체별로 최대 30개 품목을 공급하게 되며 예술(작품) 도자기류는 제외다. 입점업체는 오직 생산 및 납품에만 전념하고 시에서는 홍보‧마케팅, 도자기 판매 활성화, 판매금액 정산, 세금계산서 발행 등을 모두 지원한다.

2020년 코로나19로 영업환경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퍼블릭마켓 연간 매출금액은 2억3천6백만 원으로 전년대비 42% 성장, 올해 1월에도 전년 동월 대비 81% 고 성장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도예인의 신규 판로개척과 경쟁력 있는 도자업체들을 발굴‧육성‧홍보에 주력해 여주시 도예산업 발전을 이끌어내겠다”고 이번 입점업체 추가 모집 이유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