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 준비 완료
홍천군,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 준비 완료
  • 김현옥
  • 승인 2021.02.1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진료 모습(사진제공=홍천군)
병원 진료 모습(사진제공=홍천군)

[홍천=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코로나19 전 국민 무료 예방접종 실시에 대비하여 차질 없이 완벽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속하고 원활한 접종을 위하여 박민영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홍천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 구성을 완료하고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면밀한 협조체계가 이루어지도록 관내 의사회를 중심으로 지역협의체도 구성을 완료했다.

접종대상은 약7만 군민 중 접종제외 대상인 만 18세 미만 소아청소년과 임산부를 제외하면 약 61,477명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접종 간격은 백신 종류에 따라 21일~28일간으로 2회에 걸쳐 접종을 실시하게 된다.

예방접종 백신은 크게 2가지 종류로 핵산(mRNA) 백신과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으로 나누어지며 ▲초저온인 –70℃에서 냉동 보관되는 『핵산(mRNA) 백신』은 미국의 화이자, 모더나 회사에서 공급되며 예방접종 센터에서만 접종을 하게 되고, ▲일반적인 백신 냉장고에 보관이 가능한 『바이러스 전달체(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은 위탁의료기관인 병·의원에서 접종을 하게 된다.

노인복지법에 따른 노인의료복지 시설의 입원 거주하는 노인요양·재가복지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등 거동이 자유롭지 못한 집단시설 입소자는 보건소에서 방문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며, 의료기관 종사자, 군인, 요양병원, 접종기관 접종인력 등은 기관 자체에서 접종하게 된다.

안전하고 편리한 접종을 위하여 의료기관에서 분산 접종을 할 수 있도록 관내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25개소에 대하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참여 의향을 사전 조사한 결과 23개소가 참여를 희망하여, 예방접종 위탁시설기준 적합 여부 점검 후 위탁 의료 기관으로 지정하고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허필홍 군수는 “이번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으로 전 군민이 건강한 항체가 생성되고 감염병 전파를 차단하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지역 경기가 하루빨리 회복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