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기업애로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남양주시, 기업애로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 김현옥
  • 승인 2021.02.1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청
남양주시청

[남양주=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공장지역 공공시설물 보수 단가계약’을 체결, 기업인들의 현장 애로를 즉시 처리하는 서비스를 오는 16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기업지원과는 그동안 맞춤형기업애로 해결사업을 통해 공장밀집지역 내 인프라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나, 공사금액이 소액이거나 긴급보수를 요구하는 사업일 경우 해당 읍면동 지역의 생활민원처리 시스템을 이용하는 등 타부서의 협조를 구해 왔다. 이에 대한 보완책으로 기업지원과에서 직접처리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이번 단가계약을 통해 공공도로시설물 파손, 가드레일 및 측구 배수설비 보수처럼 공장지역에 반복적으로 발생되던 공사 종목에 대해 현장기동반을 운영하는 등 신속한 민원 처리를 실시해 기업인들의 애로를 해결하고 안전사고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서비스는 남양주시 기업SOS팀(☎ 031-590-8726)으로 전화하거나 기업SOS넷(https://www.giupsos.or.kr)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담당 공무원이 현장 확인 후 수일 이내 기동반을 통해 기업애로를 처리하게 된다. 예산 소진 시 서비스는 조기 완료될 수 있으며, 연 단위 예산편성 및 신규계약을 통해 원스톱 처리 시스템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단가계약을 통한 현장기동반 운영이 초기인 만큼 수요를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계속 보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