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 입선
구리시,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 입선
  • 김현옥
  • 승인 2021.02.1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이미지=구리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이미지=구리시)

[구리=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에서 한국공예·디자인 문화진흥원 원장상을 받고 상금 1백만원을 수령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은 공공디자인의 역할과 인식을 제고하고,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제를 설정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제13회를 맞이한 2020년에도 일반공모(프로젝트 부문과 학술연구 부문)와 비공모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공디자인 행정서비스 개선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 비공모 부문은 ▲지역 공공디자인 기본‧진흥계획 ▲통합조례 개편 ▲전문인력 및 조직구성 등 제도 정비와 이에 기초한 개선 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구리시는 2020년 9월 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 계획을 수립하고, 같은 해 10월 범용(유니버설)디자인 및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등의 적용에 필요한 사항을 통합하여「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를 개정했으며 여러 공공디자인 사업을 시행하여 그 사례 등 공공디자인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성과를 전국적‧객관적으로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공공디자인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선정 결과를 계기로 공공디자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등을 준수하며 오는 3월 5일 문화역서울284 아르티오(RTO)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