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발전기획위원회 신규위원 15명 위촉
이천시, 이천발전기획위원회 신규위원 15명 위촉
  • 김현옥
  • 승인 2021.02.1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발전기획위원회(사진=이천시)
이천발전기획위원회(사진=이천시)

[이천=경강일보] 김현옥 기자 =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7일 민선7기 2기 이천발전기획위원회(이하“발전기획위”) 위촉식을 시청 소통큰마당에서 개최했다.

코로나19의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위촉식은 엄태준 시장과 민간위원, 시 소속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발전기획위는 운영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6개 분과 중 △미래비전분과를 시민소통분과로 변경하고, △공정․상생분과를 신설하여 총 7개의 분과로 개편했다.

또한, 청년공동체, 다문화공동체, 노무사, 비정규직센터 등 다양한 계층의 신규위원 15명을 위촉했다.

민선7기 2기 발전기획위의 부위원장에 심현익 위원이 위촉되었고, 시민소통분과위원장에 김기준 위원, 기획․예산․행정분과위원장에 최유니위원, 산업‧경제‧환경분과위원장에 이상범 위원, 지역개발‧교통분과위원장에 박종철 위원, 교육‧문화분과위원장에 최철용 위원, 복지분과위원장에 정신화 위원, 공정․상생분위원장은 이성경 위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엄태준 시장은 “공정․상생 분과의 신설을 환영하며, 특정계층에 대한 불공정과 희생을 대변하고 동반상생의 지혜를 함께 모아주길 기대한다”며 “발전기획위에서 실효성 높은 정책과제가 제안되고, 시가 실행력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이천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발전기획위는 시의 장기발전과제와 시정시책을 연구 제안하고 시정현안에 대한 자문 등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