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불합리한 규제 ‘군민이 직접 찾아 바꾼다’
횡성군, 불합리한 규제 ‘군민이 직접 찾아 바꾼다’
  • 김지윤
  • 승인 2021.02.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청
횡성군청

[횡성=경강일보] 김지윤 기자 = 횡성군이 군민생활과 생업 현장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군민이 찾아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2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접수 받는다.

공모 과제는 △생활부문(국민복지, 일상생활) △경제부문(취업·일자리, 소상공인 · 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군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다. 공모 기간은 2월 22부터 내달 31일까지이며, 횡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횡성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횡성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담당으로 우편 또는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처 : 횡성군 횡성읍 태기로 15 횡성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담당(340-2028,2029)

접수된 제안은 ‘횡성군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안건을 선정하고 6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에서 발굴된 제안들은 자체 해결이 가능한 경우 횡성군 자치법규 개정 등을 통해 즉시 해결하고, 법률이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경우 중앙부처에 정식 안건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장신상 횡성군수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군민이 직접 찾아낸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개선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 중심의 참여형 규제혁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횡성군은 온라인 규제신고센터 내 지역 규제관련 정보제공,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운영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군민들의 규제혁신 공감대를 형성하고 체감도를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