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신중년 JOB코디 사업 운영 실시
남양주시, 신중년 JOB코디 사업 운영 실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03.3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디 사업(사진=남양주시)
잡코디 사업(사진=남양주시)

[남양주=경강일보] 김지연 기자 =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31일 지역 내 사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주기 위한 방안으로 구인 등록부터 채용 지원 서비스까지 한 번에 연결하는 2021년 신중년 JOB코디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사 ㆍ 영업 등의 관련 경력과 직업 상담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신중년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신중년 JOB코디는 민간 및 공공 기관 근무 경력을 토대로 일자리 발굴 및 일자리 정책, 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 전달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신중년 JOB코디 사업을 통해 249개사를 방문해 총 589개의 일자리를 발굴했으며, 2021년에는 일자리 발굴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 일자리 매칭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지난 30일 각각 화도읍과 수동면에 위치한 이엔에스코리아, 대명침대 등을 방문해 업체 구인 현황을 파악하고 기업의 애로 사항 등을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매주 관내 기업을 방문해 각 기업 상황에 맞게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문은 기업지원과 기업SOS팀과 협력해 당초 목표인 일자리 발굴뿐만 아니라 남양주시 중소기업 육성 자금 지원 및 중소기업 특례 보증 지원, 고용노동부 고용 장려금과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사업 등 기업 지원 정책을 소개하며 코로나19로 위축된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도 했다.

한편, 2021년 신중년 JOB코디 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상담을 희망하는 구인 기업과 구직자는 남양주일자리센터(☎ 031-590-191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