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민주도 태양광 사업으로 주민소득 창출
구리시, 시민주도 태양광 사업으로 주민소득 창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04.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사진=구리시)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사진=구리시)

[구리=경강일보] 김지연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4일 시청 민원상담실(3층)에서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이사장 임순빈)과 간담회를 갖고, 민선 7기 하반기 정책목표인 「그린뉴딜, 구리」 사업에 발맞춰 시민주도의 태양광발전소 설치사업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고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앞으로 조합원 모집과 올해 안에 공유부지를 임대하여 100KW당 1억2천~1억5천만 원의 예산으로 400KW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하여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안승남 시장은 조합원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1호 조합원으로 등록하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출발”이라고 전했다.

이어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이 추진하는 태양광발전소 설치사업은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신재생에너지로의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핵심사업이다”며 “시는 태양광발전소 설치 가용 공유부지 임대와 인허가 등의 행정적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은 지난해 12월부터 구리시의 시민단체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단체장들이 발기인으로 구성되어 창립총회, 협동조합 설립 신고, 설립등기 신고, 사업자등록 등의 행정 절차를 올해 3월까지 이행했으며 그동안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시의 공유부지 전수조사와 현장 조사 등을 실시하며 사업추진의 기본계획 수립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