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 수료
이천시,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 수료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05.14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교육(사진=이천시)
유튜브 교육(사진=이천시)

[이천=경강일보] 김지연 기자 =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농가의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소득 증진을 위해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유튜브 활용반, 마케팅전략반 2개 과정으로 ‘2021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교육생을 배출 하였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으로 추진한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18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유튜브 채널 개설과 영상 제작 및 편집 방법 등 총 12회 에 걸쳐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전 교육생들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배운 것을 토대로 상품 홍보에 이용하며 나름 농업인 유튜버로서 활동 중이다.

또한 8회에 걸쳐 실시한 마케팅 전략 교육은 농업인들 스스로 스터디 모임을 구성하는 등 마지막까지 높은 열의로 공부하여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8천명, 스마트 스토어에서 고구마 100박스 이상 판매 등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판매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은 정말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 1인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농업인 역량향상교육을 편성하여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