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청운분회 정기총회…이혜원 의원 의정활동 'PPT 보고'
대한노인회 청운분회 정기총회…이혜원 의원 의정활동 'PPT 보고'
  • 김현옥
  • 승인 2019.03.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승석 분회장이 신임 경로당 회장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백승석 분회장이 신임 경로당 회장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청운면=김현옥] 대한노인회 청운면 노인분회(분회장 백승석) ‘제 41차 정기총회’가 19일 오전 10시 30분 청운노인회 강당에서 구문경 면장, 이종인 도의원, 윤순옥 이혜원 전진선 군의원, 정지범 청운농협조합장 당선자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총회 시작에 앞서 이혜원 의원은 지난해 7월 개원한 ‘8대 양평군의회’ 의정활동을 PPT를 통해 설명했다. 이 의원은 그 동안 정례회 2회, 임시회 4회를 치르면서 61일 회기 동안 예산안 심의와 총 129건에 대한 안건을 처리했다고 보고했다.

이혜원 의원이 의정활동을 보고하고 있다
이혜원 의원이 의정활동을 보고하고 있다

이혜원 의원 개인으로는 조례 발의 7건(노인복지시설, 재정안정화기금설치, 장애인가족지원, 주민감사관운영 등), 행정사무감사 29건 지적(자살예방사업, 응급의료시스템 개선 등), 군정질문 17건(용문화상경마장, 지역만들기 활성화, 축사허가 갈등사례 등)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면요구 자료 23건, 5분 자유발언과 의정활동 협의의 날, 열린의회, 민원청취, 국내연수 등 각종 행사에 참석하면서 의원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의원사용법’에 대해 상세하게 전달했다. 이 의원은 “연 1회 이상 이와 같은 의정보고를 정례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구문경 청운면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구문경 청운면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진 노인회 총회에서는 용두1리, 갈운2리, 삼성2리가 우수경로당 표창을 받았다. 또 갈운2리, 도원2리, 다대1리 신임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구문경 면장은 “올해 증골 경로당이 완공되면 청운면에 30개의 경로당이 생긴다”면서 “7년 연속 우수분회로 지정된 청운면노인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지범 청운농협조합장 당선자는 “아직 당선자 신분이라 말을 하기가 조심스럽다”면서도 “1,500여 조합원과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을 위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인사했다.

정지범 청운농협조합장 당선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지범 청운농협조합장 당선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혜원 의원은 “갈운2리에서 태어나 여러분들이 저를 뽑아주셨다”며 “용두리 청운시장을 전통시장화 하자는 의견이 있어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고민 중”이라고 얘기했다.

한편 이날 청운노인회 정기총회는 2부 행사에서 2018년 감사보고, 퇴임 신임 경로당 회장 인사, 그라운드 골프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토론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