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1회 청소년회 위촉식’ 온라인 개최
양평군, ‘제1회 청소년회 위촉식’ 온라인 개최
  • 임정애 기자
  • 승인 2021.06.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평군
사진=양평군

 

[양평=경강일보] 임정애 기자 =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12일 제1회 양평군 청소년회 위촉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양평군은 지난 4일 정동균 양평군수,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김현철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관별로 운영하던 청소년 참여활동을 하나로 통합해 ‘양평군 청소년회’을 발족했다.

이에 따라 업무협약 직후부터 10일까지 기존 위원을 포함해 약 70여 명의 초·중·고 학생들과 학교 밖 청소년을 모집했다.

통합된 양평군 청소년회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의회로 나눠 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며, 온라인 위촉식을 시작으로 11월 해단식까지 8회에 걸쳐 총 20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총 참여시간(20시간) 중 80% 이상 이수 시 학교생활기록부에 청소년회 활동 내용이 기재된다.

최승현 양평군 청소년회 회장(양평전자과학고 3학년)은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3개 기관의 기관장님들께서 따뜻하게 응원해 줘서 큰 감동을 받았다”며, “그 감동을 바탕으로 양평군의 청소년 자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청소년 참여활동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를 위한 노력을 작년부터 진행해오며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전국 최초로 실현할 수 있었다”며, “양평군 청소년회 활동을 통해 양평군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