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일본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 신속 대응
양평군, ‘일본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 신속 대응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9.08.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7일 일본 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양평군청)
양평군은 7일 일본 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양평군청)

[양평=경강일보] 김지연 기자 =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일본의 무역보복에 따른 관내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일본의 수출규제 발표에 따라 최근 피해 신고센터를 일자리경제과 내에 마련하고, 관내 중소 기업의 피해 상황이 접수되면 현황을 파악한 뒤 경기도, 경기도 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보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관내 중소기업은 7월말 현재 148개사로 아직까지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피해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신고센터와 수출규제 피해기업 동향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동균 군수는 “센터는 이번 수출규제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발 빠른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애로를 빠르게 파악해 대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수출규제로 피해를 겪고 있는 기업은 양평군 홈페이지 ‘일본 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 나 일자리경제과 투자유치팀으로 신고하거나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접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