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용문산 사격장 갈등관리 협의회 개최
양평군, 용문산 사격장 갈등관리 협의회 개최
  • 임화선
  • 승인 2019.09.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사단 마지막 협의회...이후 11사단 주체로 운영
▲양평종합훈련장(용문산 사격장) 갈등관리 협의회(사진제공=양평군청)
▲양평종합훈련장(용문산 사격장) 갈등관리 협의회(사진제공=양평군청)

[양평=경강일보] 임화선 기자 =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0일 20사단회의실에서 2019년도 2차 양평종합훈련장(용문산 사격장) 갈등관리 협의회를 민관군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양평군에서는 정동균 군수와 조규수 신성장사업국장 등 총 11명, 20사단에서는 황유성 20사단장 및 참모진, 주민대표로 이태영 용문산 사격장 폐쇄 범군민 대책위원장과 이기수 신애1리 이장 및 정재국 옥천면 이장협의회장 등이 다채로운 의견을 나눘다.

이번 갈등관리 협의회는 2019년 12월 1일 부로 20사단이 11사단으로 통합개편을 앞두고 20사단과의 마지막 협의회로 역사에 남게 됐다. 이후 협의회는 사격장 문제가 해결 될 때까지 11사단이 주체가 되어 지속 운영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갈등관리 안건 14건과 추가된 기타 의제 3건이 자유 토의 방식으로 논의 되었으며, 각각의 입장을 표명하고 의견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사격장으로 인한 본래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안 및 향후 처리 계획 외에도, 군부대 개편 이후 지역발전을 위한 군(軍)용지 공공활용방안 및 지역 상권 활성화 등이 동시 논의 되어 민⋅관⋅군의 상생방안도 향후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오로지 주민들을 위해 용문산 사격장 문제해결에 모두가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고, 황유성 20사단장은 “20사단은 없어지지만 이후 11사단이 주체가 되어 본 협의회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태영 범군민 대책위원장은 “그간의 20사단의 노력에는 감사를 표하나 향후 외부의 부대가 양평군에서 훈련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며 “11사단 관계자에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에 동참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