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 상담센터’ 운영 업무협약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 상담센터’ 운영 업무협약
  • 임정희 기자
  • 승인 2019.09.2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 상담센터’ 운영 업무협약 현장(사진제공=여주시청)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 상담센터’ 운영 업무협약 현장(사진제공=여주시청)

[여주=경강일보] 임정희 기자 =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지난 23일 시장실에서 여주교육지원청과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 상담센터’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항진 시장과 강무빈 교육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진로진학 상담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는 ▲ 각종 진로․진학 관련 업무의 협력 ▲ 실무협의회 구성 및 운영 ▲ 예산 및 인적 물적자원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에 구축되는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 상담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 체험처를 발굴하고 학교와 연계해주는 허브(Hub) 역할을 수행,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항진 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여주시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여주시의 노력이 여주교육지원청의 목표와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 상담센터는 시청 별관(영무빌딩) 5층에 위치할 예정이며, 현재 정식적인 업무 시행에 앞서 사업 계획 작성 등 사전 작업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