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겨울철 동파 대비 상수도 종합대책 추진
양평군, 겨울철 동파 대비 상수도 종합대책 추진
  • 임화선
  • 승인 2019.11.27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수도동파에 대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사진제공=양평군청)
▲양평군은 수도동파에 대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사진제공=양평군청)

[양평=경강일보] 임화선 기자 = 양평군(군수 정동균) 수도사업소는 동절기를 맞아 주민들에게 안정적으로 맑은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2020년 3월까지 ‘2019년 동절기 상수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안정적 급수대책의 일환으로 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등 주요 시설물과 송·배수관 및 급수관에 대한 상수도시설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결과 취약요소에 대하여는 긴급 보수·보강 조치 하여 양평군민들이 물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및 한파, 폭설 등 재난·재해를 대비하기 위해 수도사업소 내 상황실을 운영하고, 동결과 동파로 인한 민원 발생 시에는 응급복구 대행업체와 협력하여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안세곤 수도사업소장은 “올해 겨울 수도계량기와 외부에 노출된 수도관 등에 동파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 보온 조치를 취해줄 것”을 당부하며 “상수도 동파로 인한 불편 발생 시 양평군 수도사업소로 신고하면 신속하게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요령-

겨울철 수도계량기 및 수도관 동파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보온재(헌옷, 보온덮개, 솜)로 넣어두고 장기 출타 시 집을 비워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수돗물을 조금씩 냉수쪽으로 틀어서 흐르도록 하여야하며, 수도관이 동결 되었을시는, 고온의 물을 바로 붓지 마시고, 온수로 해빙을 시작하여 점차 고온의 물을 부어 주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