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기부천사의 이웃사랑…취약계층 마스크 구입비 1억원 기탁
여주시 기부천사의 이웃사랑…취약계층 마스크 구입비 1억원 기탁
  • 임정희 기자
  • 승인 2020.02.1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기부천사의 손편지(사진제공=여주시청)
▲여주 기부천사의 손편지(사진제공=여주시청)

[여주=경강일보] 임정희 기자 = “여주시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일괄 구입해 관내 취약계층 분들께 제공하여 도움이 되시도록 일금 일억 원을 성금으로 기탁하고자 합니다.”

지난 10일 신종 바이러스를 녹이고도 충분한 사랑의 편지가 여주시에 날아들었다. 지난 해 말 사랑의 온도 성금으로 2억 원을 기탁한 이남림 어르신의 손편지와 성금 1억 원이다.

아들 이성준씨가 직접 여주시를 찾아와 전달한 손편지에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산을 걱정하며 형편이 어려워 마스크를 사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 1억 원을 보낸다”는 내용과 함께 “그분들께 용기와 희망을 드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는 뜻이 담겨 있었다.

손편지를 받은 이항진 시장은 “지난해에도 2억 원의 성금을 보내주신 어르신의 선행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는데 만남이 성사되지 않았다”며 “12만 여주시민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서라도 이번에는 꼭 찾아 뵙고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만남을 제안했다.

이에 이씨는 “아버지께서는 조용히 취약계층을 위한 도움을 희망하신다“며 ”감사인사는 꼭 전해드리겠다”며 조심스럽게 부친의 의중을 전했다.

이항진 시장은 “여주시 기부천사인 이남림 어르신의 사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불안해하는 분들의 마음을 녹여내고 바이러스도 결국 우리의 사랑으로 이겨낼 것이라는 희망을 줬다”며 “어르신의 뜻대로 마스크를 구입해 취약계층에 골고루 전달하고, 남을 경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에 투입해 어르신의 나눔의 뜻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여주시 기부천사로 불리는 그는 20대부터 남대문시장에서 장사를 하며 자수성가한 분으로 2006년과 2007년, 방송국의 불치병 어린이를 위한 기부프로그램에 30억 원씩을 기부했다. 또 태풍 피해를 본 수재민을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성금 1억 원씩을 기부하는 등 지금까지 65억이 넘는 기부로 이웃 사랑을 실천해왔다.

<손편지 전문>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에 사는 이남림입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산으로 많은 분들이 염려와 우려 속에 살아가고 계십니다. 특히나 형편이 어려운 분들은 마스크를 사용하고 싶어도 구매 비용이 부담되어 못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여주시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일괄 구입하여 관내 취약계층 분들께 제공하여 도움이 되시도록 일금 일억 원을 성금으로 기탁하고자 합니다.

모두가 함께 건강하게 잘살길 바라는 제 작은 뜻으로 전하는 것이니 마스크 품귀현상 등으로 인해 물량 확보가 어렵다면 기탁한 성금을 이웃돕기 성급으로 써주셔서 그분들께 용기와 희망을 드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2020년 2월 10일 이남림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