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0402-1] '자연인'을 꿈꾸는 사람을 위한 청운면 전원주택
[j0402-1] '자연인'을 꿈꾸는 사람을 위한 청운면 전원주택
  • 김현옥
  • 승인 2018.04.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십만평 국유림에 둘러쌓여 사생활이 완벽히 보장되는 집
자작나무로 둘러쌓인 집 전경
자작나무로 둘러쌓인 집 전경

 [청운면=김현옥]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에서 횡성 쪽으로 가다가 양동으로 가는 고갯마루 앞에 고즈넉한 전원주택이 있습니다.

이 집의 주인 김현옥(51)씨는 이 글을 쓰는 필자이기도 합니다(^^). 사실 아이엠양평 사이트를 만든 이유 중 하나가 양평으로 이주하려는 분에게 좀 더 솔직한 부동산 정보를 알려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서울에서 30여년을 살다가 자연인이 되고 싶어 2년 남짓 양평으로 이주하기 위해 주말마다 전철을 타고 와서 집을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정보가 없고 시간 제약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 집에 이사와서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었습니다. 문짝이 제대로 안 맞고 정화조와 쓰레기도 제대로 치우지 않아서 결국 부동산 중개인을 몇번 불러서 고쳐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처음 이 집을 보고서 마음에 들었던 것은 집 앞에 30여그루가 넘는 자작나무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집 뒤로 국유림이 있고, 바로 앞에 국도가 있어 누구에게도 간섭을 받지않고 자연을 즐기면서도 편리하게 읍내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2016년 8월말에 이사와서 1년 가까이 서울 시청역 부근으로 출퇴근을 하는데도 전혀 멀다는 느낌을 못받았습니다. 하지만 양평분들은 청운면 하면 '너무 외진 곳에 사는 거 아니냐'라고 합니다.

물론 서울에서 가까운 서종, 강하, 양서, 옥천에 비하면 멀긴 멀죠. 아직 애들이 어리거나 도시와 가까워야 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는 집입니다. 저처럼 자연인을 꿈꾸거나 펜션으로 단장하시길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간혹 겨울에 춥지 않느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추위가 걱정이신 분들은 단독주택에 오시면 안됩니다. 서울에서 그냥 아파트 생활하셔야 합니다. 도시에서도 아무리 잘 지어진 단독주택도 겨울에는 엄청 춥습니다. 왜냐구요. 대부분 집이 크거나 공간이 개방돼 있어서 난방비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집의 장점은 겨울에 난방비 걱정이 없다는 겁니다. 썩 잘 지어진 집은 아니지만, 뒷산에 버려진 나무 주워다 난로를 때면서 전기온풍기 조금씩 틀면 되니까요. 물론 서울 아파트보다는 엄청 춥습니다. 각오하셔야 합니다 ㅎ

사람이 환경에 적응하는 동물인게 제 아내가 추위를 엄청 잘 타는데 여기에 와서 저보다 잘 지내고 있습니다. 땔감도 잘 구하며 움직이다 보니 더 건강해졌다고 해야 되나요. 암튼 서울 애들 집에 가끔 가면 저도 그렇지만 머리가 아파서 오래 못있습니다.

간단한 저희 집 소개를 하자면 자작나무로 둘러쌓인 곳에 작은 연못이 있고, 집 옆으로 개울이 흐릅니다. 국유지 280평을 쓸 수 있어서 약 500평 가량 면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집 옆 텃밭에 각종 채소를 심어 기르고, 지난 봄에 심은 매화와 배나무 꽃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산에는 둥글레, 칡, 영지버섯, 두릅, 잣, 도토리 등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아침이면 새소리와 바람소리 외에는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가끔 집앞으로 고라니 가족이 걸어갈 정도로 차량통행도 거의 없습니다.

지난 여름에 데크를 확장해서 빨래도 널고, 스크린을 설치해서 야외 영화감상도 합니다. 10인용 탁자에 앉아 아이들 뛰노는 모습을 보면서 술 익는 저녁, 이거야 말로 전원의 행복 아닐까요.

참고로 저희는 양평읍내에 살림과 사무실을 같이 할 수 있는 집으로 이사할 계획입니다. 또 이 집에 대출이 좀 있어서 돈이 부족한 분은 승계해서 1억 중반대 금액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집 풍경을 대충 이해하실 겁니다. 나중에 매화, 배꽃 피면 사진과 동영상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전화 010 5528 5946(김현옥)으로 전화주시고 방문해주세요.

나는 앙평인이다~~^^

<상세 정보>
주인: 김현옥

주인장 사진
주인장 사진

매물번호: J0402-1
주소: 양평군 청운면 갈운리
구분: 전원주택
상태: 계약가능
가격: 2억 7천만원
대지: 280평(국유지 220평 별도 사용)
지목: 대지, 전
용도: 까먹었네요(확인 후 올리겠습니다)
사용: 전원주택지
건물: 40평
층수: 2층
준공: 2013년 12월
입주: 협의
주차: 5대
방수: 방3, 욕실2
구조: H빔 경량철골조
난방: LPG, 벽난로
수도: 지하수(대공)
교통: 용문역에서 자동차 20분 거리
특징: 도로 접, 조용한 친환경 지역
컨셉: 자작나무와 국유림으로 둘러쌓인 '나는 자연인'의 삶을 꿈꾸는 분
문의: 김현옥 010 5528 5946(소유주 직접)

<집 둘러보기>

@사진(400px)

둥글레 둥글레~
둥글레 둥글레~
보리수로 술을 담그니 그 맛이 기막힙니다
보리수로 술을 담그니 그 맛이 기막힙니다
사운거리는 자작나무들
사운거리는 자작나무들

여름

데크에 텐트 치고
데크에 텐트 치고
짚 앞 개울. 다슬기 엄청 많음
짚 앞 개울. 다슬기 엄청 많음
집 바로 옆 개울에 사는 가재. 가재야 이제 가즈아~
집 바로 옆 개울에 사는 가재. 가재야 이제 가즈아~

가을

노랗게 물든 단풍
노랗게 물든 단풍
배도 익어가고요
배도 익어가고요
텃밭에서 고구마 캐기
텃밭에서 고구마 캐기

겨울

겨울새
겨울새
나무고봉밥
나무고봉밥
말랑말랑 익어가는 곶감
말랑말랑 익어가는 곶감

내부

1층 안방
1층 안방
2층 작은방
2층 작은방
2층 큰방
2층 큰방

주변

영화감상
영화감상
자연인의 저녁 준비
자연인의 저녁 준비
누리야, 우리 꽃길만 걷자~~
누리야, 우리 꽃길만 걷자~~

@동영상(고라니가 노니는 집 앞)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