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서울-양평고속도로사업 전면 백지화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
양평군의회, 서울-양평고속도로사업 전면 백지화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
  • 임정애 기자
  • 승인 2023.07.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의회 임시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양평=경강일보] 임정애 기자 = 양평군의회(의장 윤순옥)는 7일 제294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국토교통부의 사업 전면 백지화에 대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전면 백지화 철회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양평군의회는 “지난 2017년 1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1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반영되어 첫발을 내딛고, 2021년 4월 경제성, 정책성 등 종합평가 결과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서 추진된 사업이 한 순간에 백지화 된 것에 대해 실망과 분노를 넘어 경악스런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은 교통정체 해결과 함께 그 동안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상수원보호구역, 개발제한구역, 자연보전권역,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각종 중첩규제로 지역발전이 정체된 양평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져다 줄 것이라는 군민의 희망이자 15년 된 숙원사업”이라며 “사업전면 중단 및 백지화를 철회”하고 “양평군민들의 오랜 염원인 사업을 재개”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7월 6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변경 관련하여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해선 노선 검토뿐 아니라 도로개설사업 추진 자체를 이 시점에서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양평군의회는 “그 동안 수도권 시민들의 식수원을 지키고자 각종 중첩규제 등의 피해 속에서도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추진으로 인구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는 12만 4천여 군민들의 염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군의회는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