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농협-제주남원농협, 상호교차 고향사랑기부로 상생 발전 응원
양평농협-제주남원농협, 상호교차 고향사랑기부로 상생 발전 응원
  • 임정애 기자
  • 승인 2023.07.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경강일보] 임정애 기자 =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5일 양평농협(조합장 한현수)과 제주 남원농협(조합장 고일학)에서 지역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상호기부를 했다고 밝혔다.

양평농협 임직원 143명이 제주특별자치도에 1,430만원, 제주 남원농협은 임직원 90명이 양평군에 900만원을 각각 기부하며 지역의 상생 발전을 도모했다.

한현수 양평농협 조합장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착을 위해 양평농협과 제주 남원농협 임직원들이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 농축산물의 소비가 확대되어 도농 상생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준 두 지역 농협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계속해서 지역경제 활력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