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제19회 횡성한우축제 10월 개최
횡성군, 제19회 횡성한우축제 10월 개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23.08.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경강일보] 김지윤 기자 = 제19회 횡성한우축제가 가을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닷새간 개최된다.

‘횡성의 인심! 한우의 자부심!’을 주제로 개최되는 제19회 횡성한우축제는 횡성문화관광재단 출범과 함께 축제 전문가를 총감독으로 영입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횡성한우구이터와 판매장이 분리 운영되고 구이터에는 무대가 설치되어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이 펼쳐지며, 횡성한우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구이터 문화로 횡성한우의 자부심을 표현한다. 또한 생산자단체(횡성축산업협동조합, 횡성한우농협유통사업단, 횡성한우협동조합)는 ‘횡성의 인심을 담다.’라는 주제로 판매장만을 운영하게 된다.

웰니스 축제로 전환하여 진행되는 올해 축제는 ‘건강하소! 행복하소! 웰빙하소!’를 슬로건으로 횡성한우와 함께하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지역주민 참여로 선보일 계획이며, 신현식 횡성한우축제 총감독은 “기존 축제가 한우를 고기로만 바라본 개념이었다면 올해는 ‘공유’를 개념으로 횡성한우의 문화성과 생활성을 연출해 횡성한우축제가 군민과 관광객 모두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전년도에 축제장이었던 횡성종합운동장을 비롯해 문화체육로 일대 주도로까지 확장하여 개최되며, 기존 축제장이었던 섬강둔치는 대규모 메인 주차장으로 조성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는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올해부터 횡성한우축제는 횡성한우 관련 단체만이 아닌 군민 모두가 축제의 경제적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축제로 도약함과 동시에, 군민이 하나 되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