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제29회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원주시, ‘제29회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23.10.06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원주=경강일보] 김지윤 기자 = 국제걷기연맹에서 인증하는 국내 최대규모 걷기대회인 ‘제29회 원주국제걷기대회’가 트레킹 도시 원주시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올해로 29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미국, 일본 등 200여 명의 외국인과 국내·외 걷기 가족 1만여 명이 함께 원주의 가을들녘을 걸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7일 오후 5시 치악종각에서 외국인 참가자들과 함께 대회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평화건강 타종식’을 개최하고 원주빌라드아모르 컨벤션홀에서 외국인 참가자와 함께하는 ‘국제친교의 밤’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걷기대회는 28일(토)과 29일(일) 이틀간 오전 9시(30㎞ 코스), 오전 10시(20㎞), 오전 11시(10㎞), 낮 12시(5㎞)에 진행된다.

28일(토)은 무실동·흥업면·판부면 방향 남서쪽으로 걷는 코스이며, 참가자들에게 멋진 풍광을 제공하는 중앙공원둘레길, 무실배과수원길, 연세대 매지임도길을 경유한다.

29일(일)은 반곡관설동·행구동·봉산동 방향 북동쪽으로 걷는 코스로 원주천 둔치길, 혁신도시둘레길, 치악산둘레길(1코스, 11코스), 운곡솔바람숲길, 치악산바람길숲 등 경유한다.

특히 20, 30㎞ 코스는 참가자 안전을 위하여 숲길을 최대한 이용하고 폐철길을 활용한 치악산바람길숲을 걸을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주 행사장인 댄싱공연장(젊음의광장)에서는 체지방 측정 및 골다공증 검사, 혈압·혈당체크, 풋스캐너 등 건강체험프로그램과 함께 분식, 간식류 판매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하게 운영된다.

대회 참가방법은 홈페이지(www.koreawalk.kr)를 통한 인터넷 신청, 원주국민체육센터 1층 내 대회사무국 방문을 통한 신청이 가능하며, 대회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대회 당일 도시락과 간식, 식수, 우의(우천 대비) 등을 준비하여 참가하면 된다.

참가비는 일반·학생 구분 없이 5천 원이며 단체 30인 이상 시 1천원 씩 할인되고, 참가자에게 기념품, 코스지도, 체크카드, 배번, 완보증 등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