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15일부터 ‘주민과의 대화’ 시작
하남시, 15일부터 ‘주민과의 대화’ 시작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4.01.0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경강일보] 김지연 기자 =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새해 15일부터 7일간 '주민과의 대화'로 공감 행정의 문을 연다.

시는 14개 동을 순회하며 갑진년 신년 인사는 물론 정책과 시정 비전을 시민과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시장 및 간부 공무원들이 직접 소통하고 공감하는 ‘주민과의 대화’는 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행사로 손꼽혀 왔으며, 지난해 9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256건에 달하는 질의·건의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이뤄져 큰 호응을 받았다.

‘2024년 주민과의 대화’는 기존의 방식을 개선해 행사를 간소화하고, 주민 참여 확대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테면 학부모·청년 등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참여자 공개 모집을 시행하고, 신도시 지역의 평일 저녁과 주말 시간대 확대 개최로 직장인 등 평일 주간 시간을 내기 힘든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둔 행사를 추진한다.

이현재 시장이 그동안 이동시장실·열린시장실 운영, 시민참여 주간회의 개최, 정책모니터링단 구성 등 시민 소통 강화를 강조해 온 만큼 이번 주민과의 대화를 소통 중심의 운영 방식으로 변경하는 것도 그 일환으로 보다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달 2일부터 일주일간 참여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유선(자치행정과 031-790-5669)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