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 개최
횡성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 개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24.01.1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경강일보] 김지윤 기자 =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15일 건설․정보통신기술 등을 활용한 도시기반시설과 도시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의 경쟁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명기 군수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방향과 단계별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스마트도시계획은 「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등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지난 22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횡성군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의 협약이행을 위한 법정계획이며,

지방소멸과 인구감소 위기로 발생하는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모빌리티 산업 육성 등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체계적인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횡성군은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을 통해 횡성군만의 특화 전략을 수립하여 발전모델을 구상하고 군민 서비스를 발굴․지원할 계획에 있으며, 이를 위해 전문가 자문과 시민리빙랩을 운영하여 다양한 군민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김명기 군수는 “횡성군이 직면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미래에 군민이 더욱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횡성군에 최적화된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