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양평군, 친환경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 임정애 기자
  • 승인 2024.02.2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평군
사진=양평군

 

[양평=경강일보] 임정애 기자 =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9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제25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학장인 전진선 군수를 비롯해 친환경농업대 관계자, 입학생, 내빈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선발심의회를 거쳐 청년농업인 21명을 포함한 101명이 입학했으며 입학생들은 전문농업과, 귀농귀촌농업과, 농산물가공과 3개 과정으로 나눠 10개월간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총 30회, 140여 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제25기 전문농업과는 농업의 기본인 작물재배, 토양관리, 잡초, 병해충 관리 등을 유기농업 중심으로 교육하고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까지 연계해 양평군 특화 친환경농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편성했다.

전진선 학장은 입학을 축하하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은 오늘날 양평이 친환경농업으로 자리 잡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만큼 열정을 갖고 양평 농업 발전에 주축이 돼 달라”면서 “친환경 농업기술뿐만 아니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소규모 가공창업 등 농촌 융복합산업을 이끌어갈 미래농업의 핵심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1999년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 설치된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은 지난해 24기 졸업생을 포함해 2,211명의 미래농업 인재를 배출하는 등 양평군 친환경농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책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