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 실시
남양주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 실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05.2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청
남양주시청

[남양주=경강일보] 김지연 기자 =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2021년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은 아동의 평생 구강건강 실현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예방 중심의 포괄적인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재학생, 관내 거주 만 10~11세 아동, 학교 밖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원을 받지 못한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까지 올해 사업 대상에 포함된다.

지원 내용은 ▲구강검진(문진 및 기본검사) 및 구강위생검사 ▲구강보건교육(구강위생관리법, 바른 식습관, 불소 이용법) ▲예방진료(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등으로, 1인당 검진비는 4만 원이 지원된다.

사업 대상 학생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덴티아이’ 앱을 다운로드해 온라인 교육 이수 및 문진표 작성 후 검진을 원하는 치과 의원에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남미숙 남양주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사업이 재개된 만큼 많은 학생들이 사업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아동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