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년정책위원회 정식 출범
구리시, 청년정책위원회 정식 출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1.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리시
사진=구리시

 

[구리=경강일보] 김지연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1년 구리시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구리시 청년정책위원회는 박석윤 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민간 전문가 3명, 만 39세 이하의 청년위원 11명, 차종회 부시장 등 당연직 위원 5명 등 총 20명으로 지난 9월 17일 구성되었다.

구리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 기본계획 시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에 관한 사항,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과 평가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위촉장 수여와 위원들 간의 호선을 통해 초대 위원장으로 박석윤 구리시의회 운영위원장을, 부위원장으로는 김희정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을 선출해 임원단 구성을 마쳤으며, 구리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심의 의결하였다.

회의 과정에서 구리시 청년정책위원회 운영과 시의 청년정책 수립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박석윤 위원장은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에 대해 관련 부서의 적극적인 검토를 주문하기도 했다.

안승남 시장은 “청년이 살고 싶은 청년행복도시 구리시를 만들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이 조언해 주시고 지혜를 모아 주시면 시에서도 청년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